전라도 완주 : 위봉산성 & 위봉폭포
2014.06.06 위봉산성 & 위봉폭포
주소지: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마을
▼ 도착전 어느 마을을 지나가는 데 가로수가 멋지더군요. 나무 종류를 모르겠습니다.
▼ 도로 바로 옆에 위봉산성이 있습니다.
▲ 산성 입구는 보통 보(?) 구조물이 입구를 휘감고 있습니다. 쳐들어 오는 적군을 여러방향에서 공격하기 위함이죠.
▲ 옛날에는 산 능선을 따라 성곽이 있었겠죠. 지금은 많이 허물어졌네요.
▼ 주변 감나무에 의자가 열렸네요.
위봉산성은 아담한 사이즈 입니다. 둘레길이 있는 듯 한데, 제가 머물던 10 여분 동안 사람은 보지 못했습니다.
▼ 산성을 떠나, 위봉 터널을 통과해서, 위봉폭포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. 2층 팔각정 같은게 있어서 올라가 주변 전체 경관을 한 번 봤습니다.
▲ 멀리 산 능선 가운데로 움푹 들어간 곳이 위봉폭포 입니다. 도로 주변에 차가 세너대 주차되어 있더군요.
▲ 위봉마을에서 부터 2시간 ~ 4시간 코스의 둘레길이 있는 듯 한데, 위봉 폭포만 구경하기로 합니다.
▲ 도로 옆으로 트럭에서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. 멀리 폭포가 얼핏 보이네요.
▲ 위봉폭포 입구
▲ 폭포 앞 까지 데크가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.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.
▼ 물도 별로 없었습니다.
▲ 데크 하단부 까지 내려갔습니다. 콸콸콸~ 을 기대하고 갔는데......... 쫄쫄쫄 수준. 장마철이 지나서 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.
유량이 많을 때는, 폭포의 엄청난 길이에 입이 떡 벌어질만 한 것 같은데.....많이 아쉽네요. 언젠가 다시 가볼 기회가 있겠죠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