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천,철원(한탄8경)

순담계곡 & 산정호수 (& 삼부연 폭포) 찾아가는 길

꽃배달위장강도 2013. 8. 27. 01:46

철원 지역에서 추가로 가볼만한 곳으로 몇 군데 더 올려보겠습니다.

제가 지나온 루트 대로 설명하겠습니다.     먼저 <순담계곡> 입니다.

 

 

<대교천 현무암 협곡>을 보고나서,  <고석정>을 그냥 지나쳤습니다.  

 

바로 옆에 <화산 온천> 이라고 되어있는  스파에 가봤습니다. 

 

 

혹시나 해서 들어가봤더니,     역시나 주변 한탄강 경관을 건물로 차단해 놓았습니다.  로비에 들어가 봅니다.     

안쪽에  카페 나무 데크와 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만.......그 곳에 갈려면,  이 스파 호텔(?)에 숙박하거나,   

스파 시설을   이용해야만  들어갈 수 있습니다.       .   

건물 오른쪽으로 가면, 데크로 가는 옆길이 있습니다만,철망으로 막아놨습니다.  철망 문 윗 쪽에 자물쇠가 걸려 있긴하지만,

고리만 걸려있고 잠겨있지 않았습니다. 아마도 청소나 짐 나르는 용도의 길 같습니다.

 

가던 길을 계속 가서,

2번에서 우회전하여 오르막 길로 들어서,   3번 정도 가시면    래프팅 업체들 즐비 합니다.  3번에서 20미터 정도 더 올라가면, 주차장 있습니다. .

주차장에는 대부분 단체로 래프팅 온 사람들 실어 나르는 버스가 오락가락 합니다. 

 

걸어 내려와서 순담계곡까지 시멘트 길 잘 되어 있습니다.   왜냐하면 래프팅 끝나고, 타고온 사람들이 보트 손잡이 잡고 30 미터 쯤 들고 올라와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건너편으로 건너 갈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.

 

위에 올린 첫번째 지도에서 3번으로  도로 타고  철원 방향으로 오다보면,    역시나   골프장이  한탄강 경치를 차단합니다.

 

철원 군청 방향에서    동쪽으로 가면  <삼부연 폭포>     남쪽으로 가면 <산정 호수> 입니다.

 

 

1번에서 돌아나와  2번 도로로 진입하면  <산정호수>로 갈 수는 있습니다만,   여기는   완전 비포장 도로에  1차선  산길 입니다.    승용차는 거의 불가능 할 듯 합니다.

보통 군용 트럭이나  SUV 가   아주 가끔 지나다닙니다.     저는   3번 방향으로  남쪽으로 내려가다가,   U 자 모양으로  한화콘도 방향으로 진입했습니다.

 

<산정호수>에는 주차할 곳이 크게 2 곳 있습니다.    호수 남쪽에 위치한    '한화콘도'방향의 주차장과    

호수 오른쪽(동쪽)으로 더 올라오면 유원지 주차장 있습니다.   

 

남쪽의 콘도 주변 주차장은 주차비를 안 받는 건지,   제가 5시 넘어서 도착해서 그런지,   주차비를 안 받았습니다.

주차장 안쪽에 살짝의 공원 분위기 인데,  캠핑 텐트들이 많았습니다.    그리고 그 사이에 폭포가 보입니다.

 

 

폭포 왼쪽으로  식당 사이에 길이 있고,  오르막 흙 계단 있습니다.   20여 미터 정도 오르면,  저 폭포 윗 쪽 너머로 갈 수 있고, 그 곳에 호수가 있습니다.

이 폭포는 산정호수에서 흘러 나오는 물 입니다.

 

올라가 보면, 이런 풍경.    호수 주변 테두리에   나무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    한 바퀴 빙~ 돌 수 있습니다.

오른 쪽에 보이는 곳이  유원지가 있는 곳 입니다.

 

식사를 하고 유원지 방향에 가는데, 유원지 도착하기도 전에 도로에서 한 아저씨가 주차비를 걷고 계십니다.

2천원 입니다.    주차증 가지고 있으면,  여러번 들락날락해도 괜찮타 그러시네요.  

유원지에서  놀이기구 소리가 요란 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날씨 선선할 때 한 번 더 찾아가 보고 싶기는 합니다.